갤럭시폰의 경우 강화유리필름을 부착하면 그냥 사용했을때에 비해서 터치 민감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나마 갤럭시S9 시리즈부터 메뉴설정을 통해서 민감도 등을 상세하게 조절할 수 있게 되었지만 이하 버전에서는 기능이 없었죠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휴대폰을 구입하면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은 액정보호필름을 붙이는 것이다. 액정보호필름은 우레탄, 강화유리 등등 수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아이폰과 다르게 갤럭시에서는 액정보호필름을 붙이더라도 터치 민감도 기능을 활성화시켜 붙이지 않은 것과 같은 터치 감도를 얻을 수 있으니 설정해보도록 하자. 추가적으로 글꼴과 다크 모드를 사용해 휴대폰을 볼 때 새로운 재미와 눈 시력을 보호해보자.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 방법
3 가지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설정 - 디스플레이로 들어가주면 된다.
디스플레이 메뉴에서 아래로 계속 스크롤을 하면 터치 민감도 메뉴의 우측 막대 바를 선택해 활성화시켜주면 된다. 실제로 S10 기종부터 초음파 지문인식 기능으로 액정에 손가락을 눌러 지문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는데 터치 민감도를 활성화하니 조금 더 잘 인식되는 느낌이었다.
갤럭시노트8 민터치 민감도 설정 방법
원래는 지금까지 쓰던핸드폰들은 환경설정에서 터치민감도 설정이 있었는데
갤럭시노트8 의 경우 환경설정에서 민감도 설정 기능이 빠져있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있죠 우선 키패드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숫자패드에서 *#2663#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빨간동그라미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TSP FW update 눌러주시면
잠시 기다리라는 문구가 나오며 업데이트가 됩니다
한10초정도 진행된후에 완료되는 것이죠
이 설정 하나로 터치 민감도가 완벽하게 개선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전보다 훨씬 좋아져 사용하기 편해진 느낌이 듭니다.
사실 터치 민감도 개선에 보다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방법은 ( 특히, 강화 유리로 되어 있는 ) 보호필름을 벗기고 사용하는 것, 그리고 두툼한 케이스를 벗기고 하용하는 것이지만 만약 나는 위의 것들을 행하기 어렵거나, 위의 것들을 이미 행했지만 그래도 민감도가 영 아쉽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소개해드린 방법을 사용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